반응형

안녕하세요! 운세를 찾으신 모든 소상공인분들에게 올해 2021년 무료로 제공하는 운세 앱 순위와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점신

먼저 점신 어플은 구글 플레이 사이트와 앱 스토어 모두 다운이 가능합니다. 점신 어플이라 함은 이름, 성별, 생년월일의 사주 정보를 통하여 동양철학의 근거가 되며 음양오행설과 만세력, 명리학에 입각하여 삶에 관한 길흉화복을 풀이해 줍니다.

 


2019년도에는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되었고 무료 운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문가가 알려주는 디테일함과 사용하기 편한 ui를 제공해 날씨 및 생활정보를 노출시켜 생활적으로 편리한 부분을 증진시켜 디테일한 점수로 오늘의 운세가 확인 가능합니다.(무료 기본, 푸시 알림 기본)

 


장점에는 사주를 바탕으로 사주팔자 및 궁합, 신년운세 등 ~ 물론 오늘의 운세를 총운과 재물운, 연애 운, 사업은, 건강운, 학업은 등으로 풀이되며 행운을 가져오는 색깔과, 음식, 숫자, 대인관계, 행운의 코디 등 사진을 찍어 관상도 볼 수 있다!

 


또한 사진으로 확인이 불가한 점이나 입술색 등은 직접 선택 통계적으로 재미가 있음 그리고 다양해진 콘텐츠로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부한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광고가 너무 많고 처음 앱을 켜서 운세를 확인하려는 카테고리를 확인하기 힘들며 성능 면에서 뛰어나지만 보기 힘든 인터페이스 화면으로 조금은 연령층이 있는 사용자는 사용하기 힘들 것을 예상되며 운세 보기를 하나하나 할 때마다 광고 창이 떠서 불편함을 만들어냄.

 


하나 선택할 때마다 광고하나 이런 식인데 팝업으로 나와서 사용할만한 것이 대부분의 사용자분들께서 참고 무료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앱들은 동영상 광고가 나와 불편함을 만들어내는 큰 단점이 있는 반면에 그런 부분은 보안된 점이 있음

2. 포스텔러

포스텔러 운세 앱도 역시 구글 플레이 사이트와 앱스토어 둘다 다운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세 서비스에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결합하여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앱으로 선정되어 누적 이용자 수는 300만 명에 이르며 이중 75%가 여성이며 여성 사용자 중 83%는 40대 미만 포스텔러 대표의 생각은 같은 운세 서비스라도 요즘 세대의 취향에 맞게 세련되게 구현이 되어야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였음

 


이 앱의 핵심은 즐거움이며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화면 곳곳에 등장해 메인 화면의 나의 재물운과 좋아질 방법은? 같은 흥미로운 콘텐츠가 수시로 떠서 재미를 나타냅니다. 또한 이용자 대상의 맞춤형 서비스도 강점으로 꼽히며 매일 아침 푸시 알림 을 통해 그날 하루의 운세 메시지도 전달되며 친구들을 등록하면 누가 오늘의 귀인인지도 알 수가 있음​

 


*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면 실제로 점집에 간 것처럼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어 자신의 운세를 파악할 수 있으며 누적 데이터를 기반해 이용자마다 각기 다른 답변을 내보내고 있음. 이 앱이 유명해진 이유는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에 추천 글이 꾸준하게 올라 오면서 유명세를 탔다.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귀여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중점으로 둔 전략이 먹혔으며 투자자들의 말로는 이용자 증가세가 빠르며 글로벌 확장 가능성도 높다는 평가가 올랐다.

 


조만간 일본, 영어 앱도 준비 중이며 일본 앱을 선사하여 월로 이용자 10만 명을 달성하여 현재 영어 앱도 출시할 계획이 진행 중이다.개인적으로 두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본 결과 가지고 있는 기능과 성능이 뛰어난 앱이지만 보기 쉬운 인터페이스 화면이라고 하기엔 완벽하다 할 순 없으며 기본적인 운세 및 사주 그리고 명리학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겸비한 앱이 가장 운세 앱 중에서도 중심에 있으며 개인적으로 포스텔러 같은 앱이 가장 현시대에 맞는 마케팅에서도 가장 눈에 띄게 발전성을 보이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점신과 포스텔러의 사주 정보를 비교하자면 점신은 더욱 자세한 정보와 사주 풀이를 더욱 깊고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포스텔러는 질문과 답변 식의 재미를 더하는 부분이 디테일한 사주 정보를 제공하는 부분에 있어 조금은 아쉽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